내장사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서브탑 이미지

메인 콘텐츠

내장사소개

홈 > 내장사소개 > 인사말

인사말

인사말소개타이틀

내장사를 사랑하시는 사부대중 여러분께 부처님의 가피가 가득 하시기를 축원드립니다.
사계절이 아름다운 내장사는 봄에는 싱그러운 연초록 나뭇잎이, 여름엔 금선·원적계곡에서 흐르는 맑은 물과 숲 그늘이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가을엔 화려한 오색단풍과 겨울에는 말로는 형용할 수 없는 아름다운 설경이 있습니다. 언제든지 오셔서 일상에서 힘드셨던 마음을 놓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내장사는 근대 한국 불교의 중흥지입니다. 꺼져가는 조계종의 종풍을 진작시킨 조계종 초대 종정 박한영(1870~1948) 스님과 근대 최고의 선지식인 백학명(1867~1929)스님이 주석하셨고, 열반하신 곳입니다. 이러한 불가의 가풍을 계승하기 위하여 저희 내장사 사부대중은 불철주야 용맹정진을 하고 있으며 매일 사분정근을 하고 있습니다. 내장사의 법향기는 인연하는 모든 사람들을 일깨워 주인공의 삶을 맞이할 수 있도록 길을 열 것입니다.

내장사의 홈페이지는 사부대중 모두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자유공간으로 내장사의 역사와 현재, 사찰의 구조와 운영, 부처님의 가르침, 스님들의 수행이야기 등을 사부대중과 함께 나누는 공간입니다. 홈페이지가 항상 새롭고 풍부해질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2016년 여름부터 대웅전 앞의 정혜루를 개방하여 내장사 사부대중이 정성껏 만든 자연 발효차(茶)를 내장사를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내어 드리고 있습니다. 정혜루에서 다담(茶談)을 나누시면서 차향(茶香)과 아름다운 풍광을 담아가시고, 문화공간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산문을 활짝 열고 여러분들을 맞이하겠습니다.

내장사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가정마다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주소 및 카피라이터 메뉴